[Apple]/베타 프로파일

애플, 소프트웨어 개발자 베타 프로파일 설치하는 방법

공유결합 2020. 7. 14. 23:16
728x90
반응형

최신 소프트웨어를 미리 만나보고 싶다면?

아이폰 관련 카페를 돌아다니다보면,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을 미리 기기를 사용하면서 새로 공개된 소프트웨어를 남들보다 더 빠르게 쓰고 싶거나, 먼저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베타' 테스터에 가입해서 미리 맛보기 경험을 하고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이전 시간에는 정식 버전 업데이트 전, 퍼블릭 베타 프로파일을 통해서 최신 소프트웨어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2020/07/14 - [사과/베타 프로파일] - 애플, iOS/iPadOS 퍼블릭 베타 프로파일 설치하기

애플, iOS/iPadOS 퍼블릭 베타 프로파일 설치하기

매해마다 공개되는 애플 소프트웨어 애플은 매해 WWDC에서 새로운 소프트웨어인 iOS, iPadOS, tvOS, MacOS 등을 발표합니다. 하지만 발표가 끝나자마자 바로 배포를 하지 않고, 베타 테스트를 통해 새롭

jejujungchan.tistory.com



반대로 퍼블릭 말고도, '개발자 베타'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단어 뜻과 의미 그대로 애플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개발자에게 배포되는 베타 버전이죠. 참고로 개발자 베타 1이 먼저 나오면, 바로 퍼블릭 베타가 배포되는 것이 아니며, 퍼블릭 베타 1은 개발자 베타 공개 후, 약 2주 후 배포됩니다. 뭐 2주도 정확한 주기는 아닙니다.

▶ 개발자 베타 : 개발자에게 공개되는 베타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발표 행사가 끝나면 그 날 당일 베타 1이 배포된다. 퍼블릭 베타 1보다는 퍼포먼스(성능)가 불안정하다.

▷ 퍼블릭 베타 : 일반 사용자에게 공개되는 베타 소프트웨어, 개발자 베타가 공개된 후, 약 2주 후에 배포되기 시작하며, 개발자 베타 1보다는 많이 개선된 상태로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퍼블릭 베타가 개발자 베타보다 조금 더 안정화된 상태에서 배포되기 때문에 개발자 베타를 미리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초기 앱 실행, 버그, 버벅임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점 꼭 참고해주셔서 업데이트 바랍니다.


개발자 베타 프로파일 다운로드 받기

베타 프로파일을 먼저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아래 'Download Beta Profiles'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이 사이트가 WWDC 발표회가 끝나면, 개발자 사이트에 프로파일이 공개되는데요. 프로파일이 공개된 직후, 이 사이트에서 일반 사용자가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업로드 해줍니다. 다른 사이트도 베타 프로파일을 올려주지만, 제가 비교해봤을때, 제가 올려드린 사이트가 조금 더 빨리 업로드되더군요. 그래서 제 아이폰에는 항상 이 사이트가 즐겨찾기로 설정되어있습니다.

Download Beta Profiles

Download latest beta profiles for iOS, iPadOS, macOS, watchOS and tvOS.

betaprofiles.com

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iOS/iPadOS 뿐만 아니라 watchOS/tvOS/macOS 등의 애플 기기의 소프트웨어도 확인 가능합니다. 프로파일 다운로드 전에는 'View Supproted Devices' 메뉴를 통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원 기기를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조금만 더 밑으로 가면 Download 항목이 나옵니다. 기기를 통해 들어가면 파란색 네모칸에 있는 'Download' 항목만 눌러주면 프로파일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받기 전에는 꼭 포맷에 맞는 기기인지(iOS - 아이폰, iPadOS - 아이패드, watchOS - 애플워치 등), 업데이트 지원 기기인지 꼭 확인하고 다운로드 해주세요.

프로파일 설치 및 자세한 방법인 이 곳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