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공유결합 2020. 7. 19. 16:45
728x90
반응형

파워포인트로 하나의 슬라이드를 만들고 저장을 하면 파워포인트 파일 형식인 PPT 확장자로 저장합니다. PPT는 파워포인트 편집이나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할 때, 사용되는 확장자인데, 주로 대학교 조별 과제나 회사에서 어떤 식으로 내가 만든 PPT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이미지로 찍어서 보내주고 싶은데 하나하나 스크린샷 찍어서 보내기에는 굉장히 귀찮습니다.

 

 

그래서 파워포인트에는 모든 슬라이드를 이미지, 사진으로 저장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각각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1. 먼저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고 싶은 슬라이드를 선택 후, 왼쪽 상단 '파일' 항목을 클릭합니다.

 

 


▼ 2. 왼쪽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 3. 형식 옆에 있는 화살표 아래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파일 형식을 'PNG 형식' 또는 'JPEG 파일 교환 형식'을 선택해줍니다. 용량이 크고 고화질을 원하시면 PNG, 용량이 작고, 적당한 화질을 원하시면 JPEG를 클릭합니다.

 


 

▼ 5. 이제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름도 같이 정해주세요. 이름을 정하면 폴더명이 정해지게 됩니다. 저는 테스트로 '테스트 이미지'로 지정했습니다. 그러면 나중에 폴더명이 '테스트 이미지'로 뜨겠죠?

 


 

▼ 6. 현재 지정한 슬라이드만 이미지로 저장하고 싶으시다면 '현재 슬라이드만(J)', 아니면 모든 슬라이드를 이미지로 저장하고 싶다면 '모든 슬라이드(A)'를 클릭합니다.

 


▼ 7. 그러면 해당 경로로 이미지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 8. 해당 경로로 들어가면 이렇게 제가 정했던 이름으로 파일 하나가 만들어집니다.

 


▼ 9. 이렇게 폴더에 들어가면, 각 슬라이드 별로 이미지 파일로 저장되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