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 배경화면 설정후, 배경화면이 어두워 지는 증상

공유결합 2020. 11. 1. 22:59
728x90
반응형

한 SNS 게시판을 통해서 아이폰 배경화면과 관련된 비고장성 문의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증상

아이폰 배경화면을 설정하고 난 뒤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배경화면이 자동으로 검은색 계열로 바뀌고, 아침이 되어서야 원래 상태로 돌아오는 증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내용만 들어도 대충 어떤 증상인지는 알 것 같네요. 일단 원하는 배경화면을 설정했는데, 그 이후에 화면이 어두운색 계열로 바뀌게 된다면 이는 다크 모드와 연관성이 굉장히 큽니다. 물론 낮은 확률로 [트루톤 디스플레이]와 관련이 있을 순 있지만, 해당 기능은 아이폰 화면 자체 밝기와 관련된 부분이라 배경화면과의 연관성은 아주 적습니다.

 


 

원인

배경화면 설정 시, [다크 모드 시 배경화면 어둡게 처리] 기능이 켜져 있으면, 아이폰 주변광에 따라 배경화면을 어둡게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결론은 다크 모드가 켜져 있을 경우에, 배경화면도 같이 어둡게 해주는 기능이 켜져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배경화면을 왼쪽과 같이 설정해두었는데, 시간이 지나면 오른쪽처럼 배경화면이 어두운 계열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다크 모드가 활성화되면서 배경화면도 자동으로 다크 모드화가 된 것이죠.


 

해결 방법

방법은 꽤나 간단하죠? 다크 모드를 완전히 꺼버리거나, [다크 모드 시 배경화면 어둡게 처리] 기능만 꺼주면 해당 문제는 해결됩니다.

 

 

1. 기기 [설정]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2. 조금만 내려서 [배경화면]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3. [다크 모드 시 배경화면 어둡게 처리] 항목을 꺼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