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카카오맵 업데이트 이후, 확실히 빨라졌다.

공유결합 2022. 2. 23. 10:16
728x90
반응형

오늘 카카오맵이 대대적인 최적화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아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업데이트 이후에 앱 실행 속도가 꽤 빨라졌습니다. 빨라져도 너무 눈에 띄게 빨라져서 정말 만족했는데 아마 이전 버전보다 한 0.7초 정도 빨라진 느낌? 제가 사용중인 폰이 아이폰인데 카카오가 카카오톡과 함께 아이폰, 아이패드 지원을 잘 안 해주는 편이라... 이런 업데이트는 정말 좋네요 ㅎㅎ


그리고 또...

이번 업데이트 이후 제주버스 아이콘 숫자는 왜 이렇게 커졌는지 아직도 알쏭달쏭... 처음 실행하자마자 버스 아이콘이 너무 커서 살짝 놀랐습니다. 제주도에서 버스가 유일한 대중교통 수단이라 그런가요? 눈이 잘 안 보이시는 어르신 분들을 위해 이렇게 글자를 키워둔 것 같아요 ㅎㅎ




이와 반면에 버스 정류소 아이콘 크기는 너무 작아진 것 같아서 오히려 이전보다 누르기 어려워졌다.... 오고 있는 버스 확인하려고 정류소 아이콘 누를 때마다 계속 오터치 나서 조금은 짜증났습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맵 설정에 가보니까 실험실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 아직 준비 단계라 쉐이크 기능 밖에 안됩니다. 추후에 어떤 기능이 지원될 지 모르겠으나 저 버스정류소 아이콘 크기만 어떻게 좀 다시 원래 상태로 돌려주셨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