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비트즙 마시기 프로젝트, 한 해를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선택
안녕하세요, 공유결합입니다. 최근 들어 날씨가 추워지고 따뜻해지는 주기가 꽤 짧아진 것 같습니다. 며칠 전에는 엄청 추웠는데 어제랑 오늘은 갑자기 따뜻해지면서 이러다가 감기 걸리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로 인하여 집에서만 지내는 시간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밖에서 운동하기도 힘들어지고, 몸 관리는 해야겠는데 예전처럼 밖에서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운 시기다 보니까 집에서라도 건강을 챙기는 게 조금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먹을 것'을 생각하게 되고, 막상 집에서 건강식품을 골라 만들려고 하니 제가 요리 실력도 꽝이고 해서 차라리 인터넷으로 건강 음료나 주문해서 꾸준히 마셔볼까 생각해 봤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제주도 열매가 맛있게 익어가는 과정이라 열매와 관련된 건강식품이 어떤 것이 있을까 궁금해서 지인 찬스를 써봤죠. 그러자 실제로 농사일을 하고 계신 분께 물어보니까 제주도는 겨울에 감귤 말고도 '비트즙'이라는 건강 채소즙이 꽤 잘 나간다고 하더군요.
저는 제주도에 살면서 비트즙이라는 채소는 처음 들어봤습니다. 처음에 비틀즈로 들어서 이거 사탕 이름 아니냐고 물어봤었던 기억도 있네요 ㅎㅎ 같이 옆에 있던 친구들에게도 물어보니 비트즙은 생소한 단어지만 분명 음료로 만들어 건강식품을 좋아하는 분들은 자주 드신다고 하더군요.
특히 집에서만 활동하는 시간이 많은 겨울에는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기 때문에 이렇게 건강식품을 찾는 분들에게는 비트즙이 그렇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비트즙이 물론 다른 요리에도 들어가는 재료지만, 원액을 직접 즙으로 만들어 먹으면 체내 100% 흡수해 주기에 면역력을 높이고 칼로리가 낮은 대신에 다이어트나 체중 조절에 필요한 섬유질, 비타민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용으로도 정말 딱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피부 면역이나 노화 방지에도 큰 도움이 되는 채소이기에 저처럼(?) 젊은 남성이나 여성들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제주다정팜 비트즙
제주도 무릉리 고당도 레드비트즙 100%원액 60포 100포 : 제주다정팜
[제주다정팜] 청정제주에서 정직하고, 소박한 안전 먹거리를 직접 생산하여 소비자와 함께하는 농장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참고로 미리 말씀드리면, 위 사이트가 제가 실제로 비트즙을 구매하고 직접 마셔본 사이트입니다. 비트즙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많은데 당시 좀 저렴하게 팔고 있어서 빠르게 구입했습니다.
실제로 지인분이 비트즙을 꾸준히 먹어서 아침에 일어날 때도 상쾌한 마음으로 출근을 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노화 방지도 될 뿐만 아니라 하루 영양분도 충분히 포함되어 있다 보니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있다는 걸 몸으로 직접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한 번 마음먹고 올해를 위해 건강 관리를 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마침 이렇게 즙으로 만든 비트즙을 직접 마셔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지인분이 '저도 이제 건강 관리를 해보고 싶어요!'라고 말씀드리자 직접 '네가 웬일이냐' 하시면서 알았으니 직접 먹어보라고 선물로 직접 보내주셨어요. 지인분이 정기적으로 매일 불러 꾸준하게 마신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거 다 마시고 새로 더 구매했어요.
제가 실제로 인터넷에 비트즙 효능뿐만 아니라 판매처도 여러 곳 살펴보면서 비트즙 판매처가 꽤나 많았는데, 왜 굳이 제주다정팜 여기에서만 주문하는지 뭔가 특별한 게 있는지 물어봤는데, 아무래도 생산지가 제주도고 다른 판매처보다 많이 저렴해서 선택했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다른 육지에서 일하고 있는 친척에게도 자주 추천해 주는 식품인데 겨울에 마시기에 딱 좋다는 평가가 많았어요. 무엇보다도 사이트에는 비트즙 생산 과정과 세척 과정 영상도 볼 수 있고, 평가 만족도가 높아서 저도 신뢰감을 갖게 해주더군요.
그리고 올해 수능 시험을 준비하는 조카에게도 이 비트즙 하나 추천해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물론 이거 마시면서 아침/점심/저녁도 꾸준히 먹고, 공부 시작 전 한 번 마셔서 정말 효능이 좋은 지도 테스트해보고 싶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예전에 마시던 한약처럼 포장도 굉장히 깔끔하고, 컵에 따라 마시기도 편했습니다. 누군가에게 명절 건강식품 선물로 줘도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옆에 있는 비트는 생비트 채소입니다. 이번에 받으면서 삼다수랑 같이 포함되어 있더라고요.. 삼다수까지 주시다니 센스가 넘치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2번씩만 챙겨 마시면 되니까 아침이나 저녁 시간이 되면 생각날 때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보관 방법!! 제가 받은 비트즙에 들어있는 재료는 100% 레드비트즙. 즉 내부 방부제 같은 첨가제가 아예 들어있지 않다는 의미겠죠? 그렇기 때문에 실온에 오랫동안 놔두면 쉽게 변질된 우려가 있기에 꼭 냉장 보관하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이렇게 냉장 보관하면 무려 6개월까지 드실 수 있다는 점도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컵에 따라서 마시면 되는데, 한 팩당 양이 컵의 한 1/3 정도 차는 것 같아요. 색깔은 시뻘건 빨간색으로 물들여있었습니다. 일단 생긴 건 포도 주스처럼 생겼는데, 맛은 겨울이라 그런지 비트의 단맛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뭔가 이제까지 마셔보지 못했던 열매즙을 마셔보는 것 같기도 하고요. 물론 제가 레드 비트라는 채소를 처음 겪어보는 기회라서 아직은 모르겠지만, 하루에 2번씩 계속 마셔보면서 건강 관리를 꾸준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