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App] 내가 보고 싶은 영화나 드라마를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앱, 키노라이츠

공유결합 2022. 8. 8. 00:31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디즈니+, Apple TV, 티빙, 시즌(seezn), 쿠팡플레이, 네이버 시리즈온, U+모바일tv, Google Play 무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씨네폭스, 라프텔


혹시 여러분이 보고 싶은 미드, 드라마나 영화가 있는데 어디에서 볼 수 있는지 알고 싶지 않으신가요? 지금까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 앱을 이용하거나 위에 적힌 앱에 들어가서 직접 확인하는 방법으로 찾아보셨을 텐데요. 제가 최근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완결 나면 주말 하루 날 잡아서 쭉 몰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찾아보려고 하니 수많은 OTT 앱 중에서 어디서 볼 수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서 꽤 불편했는데요.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고자 한 커뮤니티에서 추천해줬던 앱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내가 보고 싶은 드라마, 영화나 미드를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려주는 앱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키노라이츠'라는 앱입니다. 저도 몇 달 전부터 사용했던 앱인데 생각보다 괜찮고, 주변인에게 추천도 해드리고 있는 앱입니다.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검색창에 내가 보고 싶은 영화, 드라마 제목을 입력하고 검색만 하면 어디서 서비스되고 있는지 바로 알려줍니다. 제목이 생각나지 않는다면, 출연했던 감독이나 배우 이름을 입력해도 됩니다.


테스트 겸 검색란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검색해봤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그냥 '우영우'라고만 검색했는데요. 위 사진처럼 TV 프로그램에 제가 원하던 드라마가 나오네요.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을 누르면 어디서 서비스 중인지 알 수 있습니다. 우영우 드라마가 정액제 서비스로 넷플릭스와 seezn에서 서비스 중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원하면 해당 서비스로 직접 들어가서 정액제 가격 확인도 가능합니다. 또한 대여나 구매를 통해서도 볼 수 있는데 아직 완결이 나지 않은 상태라 목록에 보이질 않네요.


오늘의 OTT 통합 랭킹 차트를 통해서 각 OTT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OTT를 사용 중인 분들이 시라면 꼭 확인해야 할 부분이죠? 현재까지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앱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박스오피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인 평점과 평가 부분인데요. 로튼 토마토나, IMDB도 있는데 아래를 살펴보면 '키노라이츠 지수'라고 표시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국내 평가표이며, 이 그래프를 통해서 평가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부분 지수가 높으면 평가가 좋은 작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천] 탭을 활용하면, 내게 맞는 취향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주말에 심심할 때마다 보는 부분인데 깔끔하게 볼 수 있어서 추천해드리는 기능입니다. 더불어 넷플릭스, 왓차의 이번 달 종료 예정작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몰아서 봐라 이 말이죠. 전에는 인터넷 검색으로만 확인했었는데 키노라이츠 앱으로 한 번에 확인 가능합니다.


[신작] 탭에는 최근에 업로드된 영상이나 앞으로 공개 예정작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노션을 기반으로 만든 것처럼 보이는데 이렇게 사전에 확인해두고 기대하시라! 의도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주말 하루 날 잡아서 원하는 드라마 쭉 달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