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아이폰 저전력 모드 활성화 방법, 최고의 배터리 절약 효과

공유결합 2020. 8. 24. 22:10
728x90
반응형

스마트폰 배터리를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서 '저전력 모드'라는 기능을 많이 사용합니다. 저전력 모드는 단순히 CPU 속도를 낮춰서 부하를 적게 해 주는 기능과 백그라운드 새로고침 등의 알람 기능을 제한하여 배터리 소모를 최대한 줄여 아이폰을 좀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마 아이폰 사용자분들이라면 굉장히 많이 사용해본 기능일 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저전력 모드' 기능 활성화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배터리 설정을 통한 '저전력 모드' 활성화

 

먼저, 첫 번째 방법으로 저전력 모드는 배터리 설정에서 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배터리 설정을 통한 저전력 모드 활성화 하는 방법

▲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서, '배터리' 항목으로 들어가면 '저전력 모드'라는 항목이 있을텐데요. 이렇게 '저전력 모드'를 활성화하면, 오른쪽 상단 배터리 색깔이 주황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저전력 모드를 활성화한 후에는, 배터리 아이콘이 주황색으로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렇게 주황색으로 변경되면, 저전력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죠. 그러나 이렇게 설정을 통해서 배터리 항목으로 들어가자니 시간도 오래 걸리고, 굉장히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기능을 제어 센터를 통해서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두 번째 방법에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 제어 센터를 통한 '저전력 모드' 활성화

 

두 번째로는 제어 센터를 통한 저전력 모드 활성화 방법입니다.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밝기 조절 기능이 바로 여기에 있죠. 여기에다가 '저전력 모드' 기능을 한 번 넣어보겠습니다.

일단 우선적으로, 저전력 모드 항목을 추가 하기 위해서는 '제어 센터' 설정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설정' 앱으로 들어가서 '제어 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 순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하단을 조금만 내리면 '저전력 모드'라고 해서 배터리 아이콘에 주황색으로 칠해진 아이콘이 하나 보일 겁니다. 여기서 왼쪽 '+' 버튼을 눌러서 추가해줍니다.

 

추가하신 후, 위로 올리면 '저전력 모드' 항목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옆에 있는 '석 삼(三)' 아이콘을 길게 눌러 순서 변경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 그러면 한 번 확인해볼까요? 아이폰 제어센터를 내리거나 올려서 배터리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러면 아까는 보이지 않았던 배터리 모양의 아이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걸 누르면 오른쪽 상단에 배터리 색상이 주황색으로 바뀌면서, '저전력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저는 사용하면서 이 기능을 활성화한 후에 이용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배터리도 오래가고, 속도가 느려졌다는 것이 거의 체감되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느낌이 다르겠지만요. 만약 충전 중에 저전력 모드를 사용 중이시라면, 배터리 충전이 80% 이상이 되었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저전력 모드가 비활성화되니 이 부분은 꼭 참고해주세요. 이상입니다.

728x90
반응형